본문 바로가기

AK홍대리

공지사항 이벤트 로그인

뷰티 마케터 이나현 대리님과의 인터뷰!

IAM

2018-10-02

뷰티 마케터 이나현 대리님과의 인터뷰!

글_진광열

라이프로그
안녕하세요, AK홍대리 14기 진광열입니다.

어느덧 홍대리로서 마지막 라이프로그를 쓰게 되었네요.
저도 어느덧 4학년이 되고 취준생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엄청난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특히 저처럼 마케팅에 관심있는 친구들!
뷰티 산업에 관심있는 친구들!
캡쳐 준비하세요!!

이번 인터뷰는 저 혼자 진행하지 않고 서현 홍대리와 경민 홍대리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과거 모델로도 활동하셨던 아름다우신 애경산업 이나현 대리님과 인터뷰를 시작했습니다. 

Q) 안녕하세요! 바쁘신 와중에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릴게요!

A) 만나서 반가워요! 저는 현재 애경 루나 팀에서 BM(brand manager)로 근무하고 있는 이나현 대리입니다. 인터뷰 통해서 궁금하신 점들을 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

광열Q) 우선, 마케터가 되기까지의 이나현 대리님의 스토리를 듣고 싶어요! 원래부터 꿈이 뷰티 마케터였나요?

A) 저는 대학생 때부터 이미 마케터로 일하고 싶어했어요. 중국에서 대학교를 다니면서 이쪽으로 제 꿈을 설계하고 있었어요. 중간에 우연히 모델로서 일해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고 모델 일을 해봤어요. 즐거웠지만, 결국 좀 더 하고 싶은 마케터를 선택했죠. 그렇다고 “무조건 뷰티 마케터가 되어야겠다!”는 아니었어요. 저는 오히려 마케터라면 무조건 한 분야가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해요.

경민Q) 물론 하나하나에 특별한 애정이 있겠지만, 특히 루나에 애착이 크다고 얘기를 들었어요.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A) 아무래도 루나에 애착이 많아요. 특히, 2015년은 루나에게 특별한 해였어요. 당시 루나는 홈쇼핑에 맞춰진 제품이었어요. 그러다 홈쇼핑에서 나와, 올리브영과 같은 드럭스토어에서도 판매를 계획하고 재정비했던 시기가 2015년 이었어요. 새롭게 태어나는 루나에 저 역시도 많은 노력과 시간을 기울여서 특히 애착이 많이 가는 거 같아요.

서현Q) 저 역시도 루나의 애용자로서 궁금한 점이 있어요! 루나는 다른 브랜드와 비교하였을 때 유튜브 같은 매체에서는 광고가 적은데 그럼에도 매출은 성공적인 이유가 궁금해요!

A) 좋은 질문이에요! 루나는 상대적으로 아직은 광고나 홍보에 대해서는 다른 브랜드와 비교하였을 때 노출빈도가 낮은 것은 사실이에요. 지금까지의 루나는 제품 자체에 대해서 투자를 해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우리는 좋은 광고는 좋은 제품으로부터 시작한다고 믿어요. 이제는 제품으로서 어느정도 자리를 잡았기 때문에 앞으로 광고와 홍보에도 많은 노력을 투자할 생각이에요.

광열Q) 루나 제품 중에서도 효자상품은 무엇인가요?

A) 우선, 루나를 가장 빛나게 해준 컨실러가 있어요. 많은 고객들에게 여전히 사랑받는 제품이죠. 그리고 루나 스틱 파운데이션이 있어요. 이미 너무 많은 제품이 시장에 있다보니 기능적인 면에서 차별화를 개발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이 들어갔던 제품이에요.

경민Q)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A) 우선 제품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은 정말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해요. 첫번째 단계로는 목표를 잡죠, 그리고 개발 방향 설정을 하는데 이부분이 특히 힘들어요. 콘셉트 회의, 시장 분석 모든 과정이 필수적이죠. 심지어 아이디어 개발도 뜻밖의 상황에서도 나타나기도 해요. 그리고 만들어지는 과정이 모든 제품이 같지 않아요. 예를 들어, 루나 롱래스팅 파운데이션은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여러 부서들이 다 함께 머리를 맞대서 마치 대학교 조별과제 하듯이 개발한 제품이에요. 특히, 제품에 맞는 용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꽤나 많은 고생 끝에 만든 제품이라서 기억에 남아요.

서현Q) 대답에서부터 루나에 대한 애착이 묻어나와요:). 일하시면서 겪었던 특별한 에피소드 있나요??

A) 특별하지만 감사한 에피소드가 있어요. 저희 제품 중 피니셔가 에피소드의 주인공입니다. 원래는 많은 노력을 들였음에도 불구하고 저희가 만족할 만한 결과를 못 내고 있던 제품이었죠. 그러다, TV프로그램 뷰라벨에서 1등을 하면서 주문량이 폭발했었죠. 이렇게 반응이 크게 올 줄 몰랐어요. 기능적인 측면에서 차별점을 만들고, 정말 좋은 제품을 만들자라는 저희의 뜻이 빛을 발휘한 순간이죠. 핑크 톤업 기능뿐만 아니라, 유해성분이 가장 낮은 제품임이 밝혀지면서 엄청난 사랑을 받게 된 제품이죠.

광열,서현,경민Q) 마지막으로, 마케터를 꿈꾸는 친구들에게 선배로서 조언 해 주실 수 있을까요?

A) 모든 직종에 해당이 되는 말이겠지만, 저는 마케터를 꿈꾸는 친구들에게 자신만의 무기, 즉 차별점을 준비하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마케터는 제품 개발, 분석, 전략, 기획 등 정말 많은 일을 해야 해요. 하지만 그 중에서도 분석, 개발이 특히 더 중요하죠. 좋은 분석을 위해서는 넓은 시야와 현시점보다는 미래를 보는 눈을, 개발을 위해서는 열정이 정말 중 요해요. 모두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어 미래의 빛나는 마케터가 되기 응원할게요!

바쁘실텐데 시간 내주신 이나현 대리님께 감사합니다!!


마지막 라이프로그를 마치면서..

홍대리로 라이프로그를 쓰면서 여러분께 도움도 정보도 응원도 드리려 했던 제 2년은 끝이 났습니다. 사실 중간중간 라이프로그 쓰는게 귀찮을 때도 더러 있었어요. 지금까지 제가 썼던 글들을 읽어보니 정말 못쓰기도 했지만, 즐거웠고 많은 분들을 만나서 소중한 경험을 얻고 나갑니다. 그 동안 함께 했던 홍대리 친구들, 언제나 사고 치는 저를 안 내쫓고ㅎㅎ도와주셨던 박가희 대리님, 유보람 대리님, 저희 챙겨주셨던 최지혜 부장님, 전무님 모두 감사드립니다. 진광열 홍대리는 이제 이만 물러납니다^^



AK온라인 홍보 대학생 리포터 14기 진광열 경희대학교 | 골프경영학과
목록
댓글 삭제하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